2020. 9. 22. 20:19ㆍ한줄의 글
유튜브 마케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유튜브 채널을 선정하는 것이라고 많은 광고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찾을 때 3가지 요소를 본다고 합니다.
첫 번째. 최근 업로드한 10개~30개 영상의 평균 조회수
채널의 일일 조회수나 월 조회수보다 중요한 것은 최근 업로드한 10개 또는 30개 영상의 평균 조회수입니다.
그리고 각 영상의 조회수가 평균 조회수과 가까울수록 채널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채널1이 채널 2보다 영상 품질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채널의 최근 30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는 모두 45만 뷰 정도 나오지만, 채널 2보다 채널 1이 좀 더 안정적인 영상 조회수를 보이고 있어서 이때 채널 1과 함께 제휴하는 편이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채널 1
채널 2
두 번째. 영상 업로드 빈도
1일 1 영상 업로드는 유튜버에게 좋지만 광고주에게는 그리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1개 영상의 조회수는 업로드한 시점으로부터 3일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2020/09/02 - [유튜브 트렌드] - 유튜브 영상 업로드 후 가장 중요한 3일을 활용하기
그렇기 때문에 광고 영상 업로드 후 최소 다음날까지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편이 좋습니다.
세 번째. 시청자 성향
해당 유튜브 채널의 시청자들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남녀 비율은 어떤지 연령대는 어떤지? 그리고 시청자들은 어디 사람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고 있는 구독자 예상 지역분포 및 연령 성별은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1차 선별이 끝나고 2차 선별 때 유튜버에게 실제 데이터 요청해서 시청자 성향을 재확인하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한줄의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채널 성장 시키는 방법 10가지 | 초보 유튜버편 (2) | 2021.01.05 |
---|---|
유튜브 검색 키워드 vs 유튜브 동영상 태그 분석 (0) | 2020.11.10 |
요즘 뜨는 유튜버 한번에 바로 알아내기 (0) | 2020.06.30 |
다른 사람의 유튜브 채널 데이터도 알수 있나요? (0) | 2020.06.04 |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첫번째 유튜버의 연락처 알아내기 (0) | 2020.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