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수익 관련 최신 공고_미국 세금 납부 관련

2021. 3. 10. 15:59한줄의 글

유튜브는 오늘 공식적으로 [YouTube 수입에 적용되는 미국 조세 요건]에 관한 내용을 공지했습니다.

미국 시청자로부터 얻은 수입에 대해 빠르면 2021년 6월부터 Google이 미국 세금을 원천 징수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 정보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5월 31일까지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으시면 Google에서 귀하의 전 세계 총 수입의 최대 24%를 공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크리에이터의 경우 이미 세금 정보를 제출했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세금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조세 요건에 따라 올해 말, 빠른면 올해 6월부터 구글이 의무적으로 미국 외 크리에이터(유튜버)의 수익 지급액에서 미국 세금을 공제하게 된다고 합니다.

 

즉 모든 YPP 크리에이터는 미국 시청자로 부터 얻은 광고 수익에 대한 세금을 미국 정부에게 내야 한다는 말입니다.

유튜버가 직접 제출하는 방식으로 세금이 수익에서 차감되는 형태인 것 같고,

개인 계정일 경우 예비 원천징수가 적용되며 수익의 24%가 원천징수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YouTube 고객센터(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0391362?hl=ko )에서 확인 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