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를 소개해주세요~

 

💌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녹스 인플루언서 기존 사용자라면 프리미엄 회원 1개월 무료로 받을 기회가 생겼습니다. 💟

 

신청 방법은 녹스인플루언서 공식 웹사이트 (https://kr.noxinfluencer.com/) 접속 후 [포스팅하고 프리미엄 회원 무료로 받아 가세요] 클릭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 운영중이신 블로그없어도 신청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녹스인플루언서 작가 모집 이벤트

 

 

프리미엄 회원 서비스 1개월 증정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갑자기 회사에서 요즘 트렌드인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직원 A군에게 이번 주까지 유튜버 1,000명 정도 섭외 해오라는 일이 생겼습니다.

 

직원 A군은 기존 블로그 마케팅만 진행해왔던 터라 유튜버 1,000명을 새로 발굴하고 일일이 연락처를 알아봐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유튜브 마케팅의 첫번째는 바로 유튜버의 연락처를 확보하고 연락을 시도해보는 것이다.

 

유튜버의 광고의뢰를 하기 위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무엇인가? 바로 유튜브 채널 정보 페이지의 설명 부분 또는 이메일 주소 보기를 통해 하나씩 확인하는 방법이다.

 

유튜브 채널 정보 - 이메일 주소 보기

 

 

유튜브 정책 변경으로 인해 이런 방법으로 하루에 8개 채널밖에 확인 못하게 되었습니다.

1,000개 채널의 연락처를 확인하기 위해 IP 변경해서 조회하거나 하루 8개씩 며칠을 걸쳐서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러다 회사에 잘릴 각..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 하기 위해 유튜브 데이터 통계 분석 사이트인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이메일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조회 서비스는 유료 회원 서비스입니다.)

 

녹스인플루언서 회원 서비스

 

비즈니스 회원 서비스 구매하면 월 800개 채널의 이메일 주소 확인이 가능하며 일 조회 횟수에 제한 없습니다.

유튜버의 이메일 확인법

유튜버 상세 분석 페이지 우측 상단에 편지 아이콘이 표시된 채널은 이메일 주소 확인 가능한 채널들입니다.

유튜버 이메일 주소 확인

 

A군은 이런 방법으로 하루 만에 1,000명의 유튜버 연락처를 정리했고 빠른 시간에 섭외 요청을 보냈다고 합니다.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플루언서 찾을 때 참고하면 좋은 정보

 

유튜브 찾을 때 구독자 수보다 중요한 건 영상 조회수, 인게이지먼트 그리고 영상 업로드 주기입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중용한 데이터는 바로 해당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분석입니다. 해당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구독자들은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제품과 맞는지?

구독자들은 어느 국가 사람들인고? 브랜디드 광고 영상은 어떤 요일 몇 시에 업로드하면 좋을까?

그리고 혹시 내가 찾은 유튜버들의 구독자 중복도가 너무 높지 않을까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 광고주가 인플루언서(유튜버)를 찾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유튜브 채널의 평균 조회수 확인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인 녹스 인플루언서(링크)에서 유튜버 채널명 검색 후 해당 유튜브 채널의 분석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바로 첫 번째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해당 유튜브 채널의 평균 조회수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표시된 평균 조회수는 최근 30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입니다.)

최근 30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

 

최근 30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를 확인하고 다음은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1개월 동안 몇 개의 동영상을 업로드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업로드 영상 수에 따라 좀 전에 확인했던 유튜브 채널의 평균 조회수가 더욱 유의미해지기 때문입니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같은 경우 지난 1개월 업로드한 영상수는 1개밖에 없기 때문에 최근 30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의 참고 가치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유튜브 채널 지난 1개월 업로드한 영상수 확인하기

 

따라서 다음으로 확인해야 하는 수치는 유튜브 채널 통계표입니다.

 

2. 유튜브 채널 통계표 확인

 

조회 기간을 30일로 설정하고 매일 채널에서 발생하는 조회수를 확인하고 영상 업로드 날짜의 조회수를 확인합니다.

 

일일 통계표 조회기간 30일로 설정

 

조회된 데이터에 따르면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은 4월 8일 신규 영상 업로드한 날에 조회수가 평일보다 300만 회 많은 것으로 보이며 +1 옆에 아이콘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의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 조회수 변화 확인

3. 유튜브 동영상 인게이지먼트 확인

 

유튜브 채널 분석 대시보드 [동영상 분석] 탭에서 동영상의 구독자 참여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채널 같은 경우 최근 30일 하나의 영상만 업로드했기 때문에 조회 기간을 [최근 30일]로 지정하고 데이터 조회합니다. 인게이지먼트(즉 구독자 참여율)는 조회 기간에 따라 변화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최근 30일]로 조회할 경우,

동영상 1개 업로드, 평균 조회수 546.69만 회, 인게이지먼트(조회수/구독자, 좋아요/조회수, 댓글/조회수, 싫어요/조회수) 등 영상 성과를 알아볼 수 있는 값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튜브 채널의 영상 성과를 확인합니다.

 

4. 유튜브 채널의 구독 층은 나랑 맞는가?

 

유튜브 채널 분석 대시보드 [시청자 분석] 탭에서 구독자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같은 경우 한국인 시청자가 약 7%로 조회됩니다.

즉 하나의 동영상 조회수가 546.69만 회에 도달했을 때 그중에 약 7% 조회(대략 38.2만 회))는 한국 유저가 시청한 거라는 의미입니다.

 

광고주의 타깃 유저가 한국인일 경우, 해당 채널에서 브랜드 광고를 진행한다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고 봅니다.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분석

5. 광고 영상 업로드 날짜 및 시간 확인

 

광고 영상을 언제 업로드하면 효과가 더 좋을까요? 

해당 채널의 시청자 활동 시간 및 요일 분석을 통해 시청자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에 맞춰 영상을 업로드하면 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시청자 분석] 탭 시청자 활동 시간 분석을 통해 해당 유튜브 채널의 시청자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 및 요일을 알 수 있습니다.

 

시청자 활동 요일 분석, 높을수록 활발함.

 

시청자 활동 시간 분석

시청자 활동 시간 분석을 통해 블랙핑크 채널의 최적 업로드 시간은 월요일 또는 일요일 오전 10:00시로 분석됩니다.

 

마지막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 캠페인은 총 2개에 채널에서 진행할 예정인데(예를 들어, 블랙핑크와 BANGTANTV에서 함께 진행할 예정) 이 두 채널에서 함께 진행해도 되는지 중복 구독자 있을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6. 구독자 중복 관계 확인

 

구독자 중복 관계는 해당 채널을 구독(시청)하고 있는 유저들이 다른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비율을 나타납니다. 중복이 많이 겹칠수록 해당 채널들을 피하거나 챌린지 등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데이터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중복 관계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년 4월 13일 한국 유튜브 채널 구독자 현황

 

한국 유튜브 채널 중에 10만 구독 이상인 채널은 몇 개일까요?

10만 이상 100만 미만 채널 구독자 3,837개

100만 이상 500만 미만 구독자 채널 349개

500만 이상 1,000만 미만 구독자 채널 28개

1,000만 이상 구독자 채널 14개

 

3월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구독자 500만명 넘어선 유튜브 채널은

EXO(링크), SonicToy소닉토이(링크), PinkyPopTOY(링크)입니다.

 

PinkyPopTOY 구독자 500만명 달성

 

SonicToy소닉토이 구독자 500만명 달성

 

EXO 유튜브 구독자 500만명 달성

 

#엑소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임영웅 신곡 이제 나만 믿어요 발표되자마자 음원차트 1위에 오르고 빠른 속도로 100만 뷰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4월 6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직캡 라이브 영상을 올렸는데 오늘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고,

조회수 60만회에 댓글 수 6,000개가 넘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댓글 달리는 비율이 10% 넘었습니다.)

 

4월 8일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직캡 라이브 영상 인게이지먼트

 

채널 조회수가 일 100만 뷰 단위로 올라가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조회 1원으로 단순 계산해도 하루에 유튜브 광고로 버는 수익만 100만 원 이상이죠...

 

임영웅 유튜브 채널 조회수 및 구독자 수 통계

댓글 좋아요 조회수로 계산된 인게이지먼트는 19.4%라는 엄청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구독자 층의 관심도 및 충성도를 보는 중요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출처 녹스인플루언서

 

임영웅 팬카페 (http://cafe.daum.net/hero0616)

임영웅 유튜브 채널 분석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3WZlO2Zl8NE1yIUgtwUtQw)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율희 사진 출처: 율희 인스타그램

 

걸그룹 라봄 출신 가수 율희가 4월 5일 첫 동영상을 공개해 정식으로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름은 "율희의 집"이며, 앞으로 자신의 삶과 엄마 율희의 삶을 보여주겠다고 합니다.

 

율희의 집 채널은 하루 만에 구독자 8만명, 조회수 50만회를 달성했습니다. 앞으로 좋은 영상 기대되네요.🥰🥰🥰

 

율희의 집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DuFhvz2zt-7kRgL2jlswGA)

율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ul._.hee/)

 

 

유튜브 채널 분석은 녹스인플루언서(https://kr.noxinfluencer.com/)에서 무료로 확인해 보세요.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구글 유튜브 최신 소식

외신에 따르면 구글이 올해 말을 목표로 틱톡 서비스와 비슷한 숏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름은 쇼츠(Shorts)이며 유튜브 앱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서도 비슷한 서비스인 Reels를 서비스하고 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현재 브라질에서만 제공되고 있으며, 개발중인 기능도 있다고 한다. Reels 서비스 검증되면 글로벌 출시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더 많은 유튜브 데이터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분석 정보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