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유튜브 채널 데이터도 알수 있나요?

2020. 6. 4. 17:32한줄의 글

많은 분들께서 메일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이 "타 채널 데이터도 확인 가능한가요?"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확인 가능합니다.

 

녹스 인플루언서 PC 접속이랑 모바일 접속 시 보이는 데이터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은 PC로 접속할 때 더 많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블로그에 올린 글들은 대부분 PC 환경에서 접속하고 조회한 데이터들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로그인 없이 또는 회원 무료가입 시 타 유튜브 채널의 기본 정보(채널 통계 데이터), 일부 서청자 분석 정보(구독자 연령/성별, 지역), 동영상 분석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 통계

 

채널 통계에서는 타 유튜버의 7일/14일/30일 별 조회수, 구독자 증가수/합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채널에서 매일 발생하는 조회수는 몇 개, 구독자는 몇 명 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조회수 기반인 유튜브 광고 수익 예측, 최근 30일 동안 업로드한 영상 개수 기본적인 데이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채널 통계

 

시청자 분석

 

시청자 분석의 구독자 연령/성별, 지역 분포 예측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자 분석

 

동영상 분석

 

동영상 분석에서는 최근 30개 동영상의 시청자 참여울(인게이지먼트 비율), 영상당 인게이지먼트, 영상 태그 등 데이터들을 무료로 보실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분석

 

 

 

그 외에 유료 회원으로 보실 수 있는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 유튜브 채널의 시청자 활동 시간

 

7일/24시간 주기로 해당 유튜브 채널의 시청자 활동 시간대를 보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시청자 활동 시간대

 

타 유튜브 채널의 열혈 시청자, 동시에 보고(구독하고) 있는 채널

 

열혈 시청자, 구독(또는 시청)하고 있는 다른 유튜브 채널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 분석

 

댓글 분석

 

댓글 분석에서는 최근 5개 동영상의 댓글 반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댓글 분석을 통해 더 많은 내용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 개발 중인 기능들이 몇 개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합니다. 

 

유튜브 영상 댓글 반응

 

마지막으로 광고주(마케터, 기업)를 위한 광고영상 분석 기능도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영상 분석

 

광고영상 분석을 통해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던 협찬 광고 및 광고 영상 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브랜드를 홍보(광고)했던 유튜브 영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에서는 브랜드 검색을 통해 유튜브 광고 영상 및 유튜버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