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유튜브 채널 맞춤설정

2019. 7. 22. 21:05녹스인플루언서 사용 설명서

여러분들은 유튜브 채널 맞춤설정의 예고편 동영상을 어떻게 설정하시나요?

조회수가 많이 나왔던 동영상을 올리시나요?

 

아시다시피 유튜브 채널 예고편은 유튜브 채널의 홈 화면에서 가장 먼저 시청자에게 보여주는 콘텐츠입니다.

유튜브 채널 예고편은 신규 방문자용과 재방문 구독자용으로 각자 다른 동영상을 시청자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예고편 동영상 영역

신규 방문자에게 어떤 영상을 보여줘야 내 채널을 구독할까를 고민하면서 채널 예고편 영상을 올려야 합니다.

재방문 구독자에게는 최신 동영상보다 구독자 반응이 가장 많았던 동영상을 보여주는 게 더 좋을 거 같다고 생각됩니다. (최신 동영상은 아래 업로드한 동영상에 항상 첫 번째로 나오고 있으니깐요.)

 

유튜브가 제공하고 있는 분석 스튜디오외에 다른 참고 기준도 있을까요?

녹스 인플루언서 사이트는 지난주부터 동영상 분석 페이지에 여러 가지 정렬 기준을 추가했습니다.

 

유튜버의 유튜브통계 & 분석 대시보드에서 [동영상 분석] 탭을 클릭하면 동영상 정렬 

유튜버의 통계분석 대시보드, 녹스인플루언서
정렬기준 선택창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을 조회수, 좋아요, 댓글수 기준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정렬기준

동영상 업로드 날짜를 참고한 조회수 및 좋아요가 동영상의 인기를 인증해주는 가장 효과적인 지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조회수/좋아요/댓글 수 순으로 시청자 반응이 좋았던 그 동영상을 찾아내서 채널 예고편 영상으로 올려보세요!

 

 

조회수 기준 정렬

 

 

 

좋아요 누른 기준

여기서 한가지 더 참고할만한 중요한 데이터는 구독자 히스토리를 통해 구독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그날에 업로드한 인기 도영상을 사용해보세요~

 

구독자 히스토리

 

유튜브 채널 분석 대시보드

 

 

 

2019/05/20 - [녹스인플루언서 사용 설명서] - 유튜브 채널 데이터 수록하기, 녹스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 데이터 수록하기, 녹스인플루언서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채널 통계, 분석, 마케팅 도구 등 다양한 기능과 통합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녹스인플루언서 크롤링 봇을 7x24 시간으로 유튜브 데이터를 읽어 오고..

noxinfluencer.tistory.com

2019/04/12 - [분류 전체보기] - 유튜브 분석 및 통계

불러오는 중입니다...

2019/04/19 - [분류 전체보기] - 녹스 인플루언서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해서 사용하기

 

녹스 인플루언서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해서 사용하기

이젠 녹스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크롬에 간편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서 "NoxInfluencer" 검색하거나 녹스 인플루언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에 추..

noxinfluenc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