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세형 양세찬 형제도 유튜브로 뛰어 들었다.

2019. 12. 17. 18:30유튜브 트렌드

요즘 들어 연예인, 전문가들도 유튜브 도전을 시작하고 있는 추세여서, 많은 크리에이터분들께서 콘텐츠 아이디어나 소재 발굴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일로 만난 사이>에 출연한 김원희도 유튜브 도전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tvN <일로만난사이> 유튜브 채널 화면 캡처

 

진난 12월 5일 양세형 양세찬 형제는 <양세브라더스>라는 이름으로 첫 유튜브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동영상 하나로 한국 랭킹 상위 1.6%에 오르며 구독자 20만 명까지 쉽게 달성했습니다.

양세형, 양세찬 형제의 유튜브 채널 분석
양세브라더스 일별 구독자수 변화

 

여러 매체에서 발행한 2020년 유튜브 시대 및 디지털마케팅 트렌드를 강타할 10개 키워드 중에 [콘텐츠 데이터]과 [인플루언서 인게이지먼트]가 뽑혔는데요.

 

콘텐츠 창작자로써 콘텐츠 데이터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게 무엇일까요?

바로 아이디어과 데이터 분석에 따른 트렌드에 맞는 스토리와 소재 기획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인플루언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급상승 순위 통해 우리는 많을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먼저 한국의 구독자 급상승 순위를 살펴봅니다.

TOP 10에 들어선 채널들은 어떤 채널인지 어떤 영상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의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유튜브 채널의 상세 분석 페이지가 보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급상승 순위

 

6위 임한올 채널과 8위 LESA ASMR레사 채널을 예시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튜버 임한올
유튜버 LESA ASMR 레사

두 채널은 모두 50개 이상의 동영상을 업로드했지만 LESA AMSR레사 같은 경우 올해 5월 15일에 유튜브를 시작한 것으로 보이면 짧은 시간에 93개 동영상을 업로드한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구독자 대비 LESA ASMR님의 채널 총 조회수 및 평균 조회수 면에서 모두 임한올님의 채널보다 더 좋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임한올님은 2019년 10월부터 꾸준한 영상 업로드를 하면서 유튜브 채널이 급상승한 것으로 보이며, 2019년 10월 16일에 업로드한 <인공지능 안내음성 나레이션 성대모사 대방출[시리, 카카오TV, 지하철...] 영상이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동영상 분석

 

그리고 임한올 채널의 동영상들을 조회수 순으로 봤을 때 [성대모사] 관련 동영상의 시청 반응이 가장 좋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분도 노력 끝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발견한 거 같네요. 

성대모사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거 아니라 이분 성공한 이유는 본인의 재능 때문이라 인정해야겠네요.

 

동영상 조회수 기준으로 보기

레사LESA님의 유튜브 기본정보와 달리 실제로 동영상 분석을 확인해 보면 몇 개의 동영상으로 인해 평균 조회수와 채널 총조회수가 높게 나온 거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레사 유튜브 채널 동영상 분석

레사 채널 동영상을 조회수 순으로 보기 했을 때 과일 탕후루 관련 영상이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았던 거 같습니다.

레사 동영상

 

유튜버 비교 기능을 이용해 두 채널을 자세히 비교해보았습니다.

유튜버 비교 기능에 아래 이미지처럼 유튜브 채널의 분석 페이지 링크를 넣고 엔터하면 바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대시보드 링크 입력

 

유튜브 채널 비교해보기

일일 구독자면에서는 임한올님이 더 많지만 일일 조회수 면에서는 레사가 많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날짜의 조회수들을 보면 레사 채널의 조회수가 

두 채널의 조회수 비교
두 채널의 구독자 변화 비교

 

동영상 업로드 주기 비교

동영상 업로드 주기로 봤을 때 두 채널의 차이도 컸습니다.

두 채널의 비교

결론 적으로 레사 채널은 동영상 업로드 빈도 및 구독자 대비 동영상 품질 분석 면에서 임한올 채널보다 앞섰고, 구독자 및 채널 성장 추이 면에서는 임한올 채널의 점수가 조금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크리에이터로써 임한올 채널보다 레사 채널과 유사한 콘텐츠를 만들어가는게 좀 더 가능성이 있을거 같습니다.

꾸준한 업로드를 통해 동영상 90개 쯤 올리면 조회수가 터지지 않을까 분석을 통해 얻어낸 결과입니다. 

 

최근 구독자 급상승에 자주올라오는 분류가 ASMR 먹방, 키즈채널, 그리고 동물 채널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인이 접근하기 쉬운 내용이라 경쟁도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kr.noxinfluencer.com/

 

NoxInfluencer,녹스 인플루언서,유튜브 수익,유튜브 구독자 순위,유튜브 마케팅,MCN,유튜브 광고,1인방송,인플루언서,유튜브 광고,크리에이터,유튜브 순위,태그,인스타그램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및 통계 서비스, 유튜브 채널 수입, 인기 유튜버 순위, 실시간 구독자, 유튜버 비교, 랭킹 순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kr.noxinfluenc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