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할 때 영상의 평균 조회수를 보는 이유

2020. 9. 22. 20:19한줄의 글

유튜브 마케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유튜브 채널을 선정하는 것이라고 많은 광고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찾을 때 3가지 요소를 본다고 합니다.

 

첫 번째. 최근 업로드한 10개~30개 영상의 평균 조회수

채널의 일일 조회수나 월 조회수보다 중요한 것은 최근 업로드한 10개 또는 30개 영상의 평균 조회수입니다.

그리고 각 영상의 조회수가 평균 조회수과 가까울수록 채널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채널1이 채널 2보다 영상 품질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채널의 최근 30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는 모두 45만 뷰 정도 나오지만, 채널 2보다 채널 1이 좀 더 안정적인 영상 조회수를 보이고 있어서 이때 채널 1과 함께 제휴하는 편이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채널 1

채널1

채널 2 

채널2

 

두 번째. 영상 업로드 빈도

1일 1 영상 업로드는 유튜버에게 좋지만 광고주에게는 그리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1개 영상의 조회수는 업로드한 시점으로부터 3일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2020/09/02 - [유튜브 트렌드] - 유튜브 영상 업로드 후 가장 중요한 3일을 활용하기

그렇기 때문에 광고 영상 업로드 후 최소 다음날까지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편이 좋습니다.

 

 

세 번째. 시청자 성향 

해당 유튜브 채널의 시청자들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남녀 비율은 어떤지 연령대는 어떤지? 그리고 시청자들은 어디 사람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고 있는 구독자 예상 지역분포 및 연령 성별은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구독자의 지역분포
나이 성별

 

1차 선별이 끝나고 2차 선별 때 유튜버에게 실제 데이터 요청해서 시청자 성향을 재확인하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