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시청을 방해하는 광고 차단 | 구글 규정

2020. 3. 24. 18:43유튜브 트렌드

구글에서 유튜브 영상 시청을 방해하는 '나쁜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구글 규정에 따르면 유튜브와 크롬의 8분 이하 영상 내 중간광고가 금지될 예정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6175006?hl=ko&ref_topic=7072227

 

 

유튜브 영상 8분 이하인 경우 중간광고 금지

 

총 31초가 넘는 광고는 반드시 5초 SKIP(건너뛰기)을 넣어야 합니다.

 

유튜브 광고 5초 스킵 의무화

 

또한 영상 영역의 중간 3분의 1 이상, 영상 전체 영역의 20% 이상을 가리는 광고도 금지될 예정입니다.

 

유튜브 영상 20%이상 가리는 광고 전면 금지

 

해당 규정은 2020년 8월 유튜브와 크롬 브라우저에 적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저와 광고업계를 만족시키는 것이 구글의 목적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이런 규정을 내세운 이유는 애드블록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증가하면서 광고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이런 광고 규정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유튜버들의 광고 수익이 약간의 영향을 받을 거라 예상되며, 브랜디드 광고 또는 PPL을 통해 수익 창출하는 유튜버들도 많아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녹스인플루언서 수익 창출 플랫폼

https://kr.noxinfluencer.com/kol-marketing

 

스폰서찾기, 브랜디드 광고, 수익창출, 유튜브 수익 창출, 유튜브 광고하기, 유튜브 PPL, PPL광고, 스폰서 광고, 비즈니스 문의, 광고 협찬, 협찬, 유튜브 돈벌기

유튜브 채널 스폰서 광고 수익 창출 사이트입니다.

kr.noxinfluenc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