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준 유튜버 징역 1년 3개월 사기협박죄 무엇? 그리고 턱형..

2019. 10. 22. 13:16유튜브 트렌드

어제 유튜버 성명준이 사기 협박 협의로 1심에서 징역 1년 3개월 형을 선고받았다고 자신의 유튜브에 억울함을 호소하는 동영상을 올렸고, 오늘은 실검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지난 6월에 성명준 이지부스트 등 사건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었던 바가 있습니다.

이지부스트 운동화는 옐로우벅스가  짝통 판매 사과로 마무리됐었지만,

이번 사건은 어떻게 마무리될까 궁금하네요.

 

성명준 유튜버는 현재 구독자 수 48.7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의 월 광고 수익은 약 2000만 원 이상으로 예측되는 유튜버입니다.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FIeZnCOh_7JZAgJB3XaLXw

성명준 유튜브 채널 데이터 정보

 

성명준 유튜버는 꾸준한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를 해왔었던 성실한 유튜버였으나, 과거에 교도소에서 3년의 수감생활 및 조폭 출신 등 경력이 있어서 이번 사건 또한 사람들은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는 법.." 등 부정적인 태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s://youtu.be/vi68h5hbpCE

 

징역 1년 3개월 받았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현재 형이 확정된 상황이 아니고, 변호인과 상의하에 항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상대방이 악의적으로 주변인들에게 저에 대한 불리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하고 다니고 있어 여러분들께 먼저 말씀드리기 위해 이 영상을 올립니다. 저는 사기를 칠 의도가 전혀 없었음을 다시 한 번 여러분 앞에서 밝힙니다. 2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지켜봐주시고 판단해주셨으면 합니다.

www.youtube.com

 

지난주에 유튜버 덕자전성시대도 계약 시기로 유튜브에 마지막 영상을 올려 눈물을 보였었습니다.

유튜버 덕자전성시대는 유튜버 턱형이 운영하고 있는 MCN회시에 사기를 당해 계약 기간 끝나면 덕자전성시대 유튜브 채널의 소유권을 양도하게되는 노예계약을 해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이로 인해 30만 구독자를 가진 덕자전성시대 채널은 턱형 소유로 넘어갔고 팬들은 덕자 힘내요, 덕자 청원, 턱형 구독 취소 등 운동으로 덕자를 응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자전성시대는 30.6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채널이며, 현재는 구독자 비공개로 설정했기 때문에 정확한 구독자 수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덕자전성시대 유튜브 채널은 2019년 5월 15일에 가입해 월 20여 개 동영상을 업로드하면서 지금까지 총 2939만 조회수에 달한 훌륭한 채널입니다.

 

월 유튜브 광고 수익도 1000만 원 이상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을 턱형에게 소유권을 양도하지 않을 경우 위약금 1억 원을 지불해야 하는 조건이었다고 합니다.

 

덕자전성시대 유튜브 조회수 및 광고 수익

 

턱형 유튜브 채널도 현재 구독자수 비공개로 설정한 상태이며 현재의 정확한 구독자 수를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확인 비공개로 설정하기 전의 구독자수는 약 165.12만 명으로 확인됩니다.

 

턱형 구독자 수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search/%ED%84%B1%ED%98%95?isvideo=0

 

턱형 관련 YouTubers - 유튜브 검색 - NoxInfluencer

유튜브 검색 엔진은 원하는 유튜버를 빨리 찾을수 있게 돕는 도구입니다. 검색 필터는 특정 국가에서 원하는 유튜버를 찾는데 도움을 줄것입니다.

kr.noxinfluencer.com

 

모두 사기 조심하세요.

 

 

2019/08/09 - [녹스인플루언서 사용 설명서] - 유튜브 조회수 랭킹 순위 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