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지구에서 일어난 희망차고 기쁜 일들

2019. 12. 16. 20:43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2019년이 곧 끝나가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한 해를 보내셨나요?

슬프고 힘든 일들은 모두 잊고 행복한 것들을 되돌아보면서 2019년을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세상에는 정말 불행하고 불편한 일들이 많습니다. 그럴수록 우리에게 #희망찬 #긍정적인 #행복한 #감동적인 에너지를 가져다줄 수 있는 것들이 필요합니다.

 

그럼 오늘은 저와함께 2019년 지구에서 일어난 #희망차고 #행복한 사건들을 되돌아볼까요?

 

 

유튜브는 인종 차별 및 혐오 발언 콘텐츠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콘텐츠 삭제

 

아마존 원주민 부족은 석유 회사로부터 아마존 열대우림 보호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이는 석유 회사가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석유 탐사를 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아마존 부족의 열대우림 보호 승리

 

 

스웨덴에서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정신건강 구급차가 준비되었습니다.

스웨덴에서 매년 1,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자살로 사망합니다.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세계 최초로 정신건강 구급차가 준비되었습니다.

 

정신건강 구급차

 

 

한국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률 95%를 달성했습니다.

한국의 음식물 쓰레기 분리 및 분해 기술에 따라 재활용률 2%에서 95%까지 높였습니다.  

 

한국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률

 

 

LarvalBot라는 로봇이 그레이트 배리 리프의 산호초를 회복시키기 위해 산호초를 운반합니다.

그레이트 배리 리프 산호초를 원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해 라바봇(LarvalBot)이라는 로봇이 수십만 어린 산호초들을 바닷속으로 운반하고 있습니다. 

 

라바봇 프로젝트

 

 

 

희귀병에 걸린 5살 어린이을 살리기 위해 4,855명의 사람들이 빗속에서 기증 검진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네덜란드가 최초로 유기견이 없는 국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유기견 없는 국가

 

 

한 인도 남자는 35년 동안 매일 나무 하나를 심었습니다.

이 남자가 35년 동안 심은 나무들은 자라서 센트럴 파크보다 더 큰 숲이 되었답니다!

 

숲을 만든 남자

 

숲을 만든 인도 남성. 출처: 구글

 

 

아이스랜드는 최초로 남성과 여성에게 동일 임금을 법적으로 집행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남여 임금 평등

 

 

전 세계 자살률은 1994년보다 38%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 자살률은 1994년 최고치보다 38% 감소했고, 약 4백만 명 이상의 생명을 구한 셈입니다.

 

자살률 감소

 

 

태국 슈퍼마켓은 환경 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대신 바나나 잎으로 음식을 포장하고 있습니다.

 

바나나잎 포장지

 

바나나 잎으로 음식 포장하기

 

 

북부흰코뿔소의 7개 난자가 성공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지구상에 두 마리만 남은 북부흰코뿔소의 7개 난자가 성공적으로 수정되면서 북불흰코뿔소가 멸종을 막을 수 있는 좋은 소식입니다. 

 

북부흰코뿔소의 7개 수정난

 

 

위에 모든 그림은 이탈리아의 일러스트레이터 Mauro Gatti가 지구 상에서 발생한 아름답고 기쁜 소식들을 그려낸 모습입니다. 더 많은 소식들은 "The Happy Broadcast" (https://www.thehappybroadcast.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he Happy Broadcast 인스타그램 계정도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the_happy_broad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