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브랜드 모니터링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3. 2. 24. 16:32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마케팅 과정에서 어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콘텐츠를 게시하든 경쟁 브랜드가 항상 더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더 나은 결과를 얻거나, 경쟁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팔로워 수가 항상 내 브랜드보다 훨씬 많고 사람들이 해당 제품을 언급할 때 항상 경쟁 브랜드를 떠올린다고 느끼십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의 발전은 빠른 속도로 성장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점차 대부분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경쟁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고 경쟁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수행하는 것은 자사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향상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경쟁사 브랜드 분석이 필요한 이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경쟁사 브랜드 분석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경쟁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활동입니다. 성공적인 기업은 자사 브랜드뿐만 아니라 가장 강력한 경쟁사도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HypeAuditor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기업 및 대행사의 56.66%가 자사 브랜드의 주요 경쟁 브랜드 중 1~4개를 상세히 분석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기업은 경쟁 브랜드의 검색 엔진 순위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모니터링하기도 합니다. 경쟁 브랜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통해 마케팅 트렌드와 최상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면 브랜드가 현재 트렌드를 이해하고 적절한 시기에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동시에 활동 유형, 목표 시장 및 주요 마케팅 목표를 추론하여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달성하기 위해 브랜드는 적절한 마케팅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시장의 니즈를 완전히 파악해야 합니다. 경쟁 브랜드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브랜드는 유사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두 브랜드 간의 잠재적인 시장 격차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어떤 유명인과 홍보 콘텐츠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아는 것은 브랜드가 이해해야 할 중요한 부분이며, 경쟁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철저한 분석은 이를위한 훌륭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 브랜드 분석 방법

그렇다면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경쟁사 브랜드 분석에서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의 경우 '시작'과 '끝'이 모두 중요합니다. '시작'은 인플루언서 매칭과 같은 마케팅 전략 개발을 의미하며, 적절한 마케팅 전략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두 배로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끝'은 마케팅 효과 모니터링을 의미하며, 자세한 검토를 통해 브랜드의 단점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사 분석은 브랜드가 가장 먼저 게를 먹는 것을 피하고 다른 브랜드의 실제 구현을 통해 학습하여 효과적으로 리스크를 피할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률을 높이고 더 나은 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경쟁 브랜드의 다음 데이터를 분석하고 요약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경쟁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자체 브랜드 특성을 결합하여 브랜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선택적으로 개발하여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잘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팅 사후 성과를 분석하는 것도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에 귀중한 경험입니다. 경쟁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요약은 브랜드가 온라인 마케팅에서 우회 경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분석 후 결과 모니터링은 경쟁 분석에서 가장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과정이며, 전문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에 의존하여 많은 특정 데이터 분석을 완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 브랜드의 마케팅 효과를 분석함으로써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경쟁사 브랜드 분석을 간단하게 완료하는 방법

많은 마케터에게 경쟁 브랜드 분석에서 데이터 수집은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관련 프로모션을 찾아야 하고, 프로모션 콘텐츠와 온라인 채널에 대한 특정 데이터를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더 복잡한 계산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복잡한 작업은 필연적으로 마케터의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분석의 정확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 인 녹스인플루언서는 실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실행하는 동안 경쟁 브랜드 분석에서 브랜드가 직면 한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으며, 해외 브랜드가 마케팅 트렌드를 빠르게 이해하고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돕는 "브랜드 모니터링"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브랜드 모니터링"기능은 브랜드가 해외로 빠르게 진출하여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로 진출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브랜드 모니터링 기능에서는 플랫폼을 통해 경쟁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와 특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모니터링 기능

시청자 데이터

프로모션 동영상 업로드 빈도 분석

댓글 감정 분석

제휴 인플루언서 리스트

제휴 콘텐츠 리스트

 

요약

적을 알기 위해서는 백번의 전투가 필요하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발전과 함께 브랜드 간의 경쟁도 점점 더 치열해질 것입니다. 경쟁사 브랜드 분석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방법을 익히고 도구를 잘 활용하면 브랜드가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