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ASMR 상위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성장 추이 분석

2020. 9. 28. 21:41유튜브 트렌드

먹방은 먹는 방송의 줄임말로 인터넷 방송으로부터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ASMR은 자율 감각 쾌락 반응(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을 뜻합니다. 

주로 청각을 중심으로 하는 시각적, 청각적, 촉감적, 후각적, 혹은 인지적 자극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형언하기 어려운 심리적 안정감이나 쾌감 따위의 감각적 경험을 일컫는 말이다 라고 위키백과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에 먹방과 ASMR 2가지 콘텐츠를 합쳐서 진행하는 먹방 ASMR 유튜브 채널이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먹방 ASMR 채널의 구독자 성장이 엄청 빠르기 때문에 오늘은 먹방 ASMR 채널의 구독자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먹방 ASMR 콘텐츠를 만드는 상위 유튜브 채널을 찾아 비교해 보았습니다.

분석 채널:

Zach Choi ASMR |구독자 996만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I78AdiI6f7VKhqW1i4B3Rw

Jane ASMR 제인 |구독자 962만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2fsxQr6Hcx1enORxXgKpxQ

SAS-ASMR |구독자 888만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p4LfMtDfoa29kTlLnqQ5Mg

Hongyu ASMR 홍유 |구독자 550만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xtLc0Jqq3SKBWlIXM_OC9g

HunniBee ASMR |구독자 503만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B7Te5Pb6LOTFV7i0Rzp8dg

JaeYeol ASMR 재열 |구독자 291만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g7xkCKcxA84xSTGgtF9ySA

 

먹방 ASMR 상위 유튜버의 구독자 성장 추이

분석결과

Hongyu ASMR 홍유 채널은 2020년 1월부터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구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Zach Choi ASMR과 Jane ASMR 제인 채널의 구독자 성장 추이가 2019년 4월부터 비슷합니다.

가장 오래된 채널 SAS-ASMR 채널의 구독자 증가 속도는 채널 운영 4년 차인 2020년부터 느려지고 있습니다.

HunnieBee ASMR과 JaeYeol ASMR 채널은 2019년부터 꾸준한 구독자 성장이 보입니다.

 

 

 

구독자 급증 단계

분석 채널의 구독자 성장 추이를 통해 2019년 4월부터 '먹방 ASMR'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급성장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Zach Choi ASMR과 Jane ASMR 제인 유튜브 채널은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먹방 ASMR 콘텐츠 중 구독자 상승률 1위) 

 

반면 가장 오래 운영해온 SAS-ASMR 채널은 2020년 4월부터 구독자 증가 속도가 기존보다 점차 느려진 것으로 확인됩니다.

 

Hongyu ASMR 홍유 채널은 2020년 1월부터 엄청난 속도로 구독자 상승 중인 것으로 확인되며 현재 '먹방 ASMR' 검색 노출이 가장 잘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2019년 1월부터 다수의 먹방 asmr 채널의 구독자가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한 것은 사람들이 관련 콘텐츠를 많이 찾아봤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2019년 1월 유튜브 내 "먹방" "asmr" "eating asmr" 검색어의 검색 트래픽을 추가 분석해 보았습니다.

구글 트렌드 조회 결과에 따르면 관련 검색 키워드의 YouTube 내 검색 트래픽은 2019년 1월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검색량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영상 업로드 수 통계

 

Zach Choi ASMR, Jane ASMR 제인, Hongyu ASMR 홍유 채널은 2019년 1월 거의 비슷한 구독자 수를 가졌으나 홍유 채널의 영상 업로드 빈도가 낮아서 함께 성장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채널별 월 영상 업로드수 통계(최근 30일)

 

채널별 업로드한 총 동영상 수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