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대도서관 근황 정보 | 구독자 및 논란

2019. 9. 11. 17:04유튜브 트렌드

방송인 대도서관 본명 나동현, 현직 트위치 스트리머, 유튜버 겸 주식회사 엉클대도 대표이사이며, 배우자는 유튜버 겸 트위치 스트리머인 유튜버 윰댕(이채원) 님이다.

 

대도서관 님은 현재 국내 최대 MCN 회사인 DIA TV에 소속되어 있다. (DIA TV 웹사이트 https://diatv.cjenm.com/login.do)

 

올해 4월부터 유튜버 대도서관 님은 방송 중에 불적절한 발언, 방송 지각 등 논란에 휩싸여 유튜브 구독자 수가 많이 떨어진 상황이며, 대도서관은 이에 관련 해명과 사과문을 올렸으나 구독자 들은 쉽게 돌아오지 않고 있다.

 

대도서관 TV 캐릭터

그 후 대도서관은 방송 텐션을 높여가며 재미있게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고 드디어 9월 1일부터 대도서관 TV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조금씩 올라가고 있다. 최근 한달 동안 무려 65개 동영상을 업로드했다. 

하지만 구독자 수는 9월 10일부터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대도서관 TV 유튜브 채널 9월 3일 신규 구독자 577명

 

현재 대도서관 TV 채널의 실시간 구독자 수는 1,844,452명으로 최고 기록인 192만에 비해 구독자 8만 명 가까이 떨어졌다.

 

대도서관 TV 유튜브 채널 실시간 구독자 수 확인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realtime-subs-count/UCSHVH_AWVUc-C8-D8mh8W6A

 

 

대도서관 유튜브 채널 실시간 구독자

 

 

2019년 대도서관 발언 및 논란에 관한 참고 내용

2019년 4월 21일 대도서관은 별도의 공지 없이 지각을 했고 방송시작후 자신을 지적하는 채팅글을 읽은 대도서관은 "방송 그만 할까"라는 발언을 했다. 사건 정리 게시글 

 

2019년 4월 23일 공지 등 없이 방송 지각을 했다. 그리고 팬들을 자극할만한 발언 "추운 곳에서 기다리신 것은 아니잖아요" "어차피 컴퓨터 앞에서 기다리시는 거 아니냐" 등 부적절한 언행 때문에 팬들의 불만과 여론에 의해 사태가 더욱 악화되었다. 그리고 23일 오전 5시경 대도서관이 사과문을 올렸고 팬들의 반응이 잠잠해지고 있었으나 이 사건이 인터넷 기사로 작성되면서 논란에 관한 내용이 커뮤니티로 퍼지면서 사건이 커졌다.

 

이 사건 이후 대도서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계속 떨어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