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샷한솔 유튜브 채널의 인기 비결

2020. 12. 4. 17:57유튜브 트렌드

원샷한솔님은 시청각장애인 유튜버입니다. 이제 구독자 수가 곧 10말 달성 예정입니다.

 

오늘은 12월 3일 녹스 인플루언서 구독자 급성장 유튜브 채널(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rank/top-100-kr-all-youtuber-sorted-by-growth-weekly)  5위에 올라온 원샷한솔 인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원샷한솔 유튜브채널 구독자 급상성 5위

‘원삿한솔’은 시각 장애인 유튜버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원샷한솔 채널에서는 시각 장애인의 생활이 담겨 있습니다.

이름은 한솔, 주량 2병, 주사는 말이 더 많아지기입니다.

아무리 쓰고 독한 술도 한 번에 꿀꺽 원샷하는 것처럼 세상의 불편한 것들, 아픈 것들, 더러운 것들을 꿀꺽 삼키고 소화하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의미,

오늘도 원샷하며 세상을 마시는 의미라고 본인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비장애인들은 한 번도 겪지 못한 시선과 관점에서 우리에게 보여주는 또 다른 세상, 우리도 함께 알아가고 공감하고 이해해 주는 하나의 세상입니다.

 

 

원샷한솔 채널의 인기 이유를 찾기 위해 채널의 일일 구독자 수, 조회수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11월 21일부터 채널 조회수 및 구독자 수가 크게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11월 이전의 데이터를 별도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2020년 7월 18일에서 8월 2일까지, 그리고 9월에 구독자 수가 크게 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7월 23일, 24일에는 하루에 1,000명 이상의 신규 구독자가 채널을 구독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구독자가 올라간 만큼 조회수는 크게 오르지 않고 비교적 꾸준한 일일 조회수(약 5,000 views)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11월 이전의 채널 일일 구독자수 및 조회수 변화

 

그리고 11월 20일부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기 시작했고, 최고 일일 조회수 101만 views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11월 21일 신규 구독자 1만 명 이상이 늘어난 것으로 지금까지의 신규 구독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12월 3일 조회 기준)

11월부터의 채널 일일 구독자수 및 조회수 변화

 

영상 조회수로 봤을 때 지난 7월 21일에 업로드한 영상이 가장 많은 조회수 약 150만회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되며, 아마도 11월에 해당 영상이 다시 한번 인기를 끌었던 것 같습니다.

동영상 분석
채널의 최고 조회수 영상

한 영상이 꾸준히 조회수가 발생하는 현상을 바일러스성 영상(Viral video)라고 합니다. (바이러스성 영상 이란?)

일반 영상들은 영상 업로드 3일 후면 거의 조회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일러스성 영상은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보여주면서 조회수 그래프가 아주 천천히 떨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샷한솔 채널의 인기 이유는 일반인들이 경험하지 못한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확산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경험, 새로운 이야기는 사람들이 늘 환영하고 열광하죠, 특히 재미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