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데이터 수록하기, 녹스인플루언서

2019. 5. 20. 18:04녹스인플루언서 사용 설명서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채널 통계, 분석, 마케팅 도구 등 다양한 기능과 통합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녹스인플루언서 크롤링 봇을 7x24 시간으로 유튜브 데이터를 읽어 오고 있으나,

많은 요소에 의해 신규 유튜브 채널, 또는 활동이 활발하지 않는 유튜브 채널을 읽어 오는데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가끔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에서 조회하고자 하는 채널의 URL를 검색했는데 데이터가 조회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유튜브 채널 조회 안될시




녹스인플루언서 크롤링봇은 사용자의 조회 링크를 기억하고 수집 대기열에 해당 링크를 추가하는데요. 대기 중인 데이터가 많을 경우 자동 수록하는데 소요하는 시간이 좀 많이 걸릴 수 있으나 보통 2일 정도면 수록됩니다.


바로 조회 결과 확인을 원할 경우, 위 이미지에 조회하고자 하는 유튜브 채널의 링크를 넣고 "submit" 제출하면 약 2분 후면 해당 채널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유튜브 채널 수록하기(수집)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9월 업데이트 이후 채널 링크 제출 방법이 약간 달라졌습니다.


1. 먼저 채널명 또는 채널링크를 검색합니다.


유튜브 채널명 검색

2. 검색결과 하단 좌측에 있는 [신규등록]을 통해 유튜브 채널 링크 제출합니다.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3. 녹스인플루언서에 미등록된 유튜브 채널의 링크를 입력후 제출합니다.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에 미등록된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채널은 위의 방법을 통해 직접 링크 제출하셔서 채널 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