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가짜 계정(Fake follower) 구별하는 방법 2023

2023. 1. 14. 18:25카테고리 없음

마케터가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짜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구별하십니까?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아래 4가지가 있는데요.

1. 인플루언서 계정의 팔로워 정보 확인

2. 댓글 내용 확인

3. 인게이지먼트 비율 확인

4. 의심스러운 팔로워 증가가 있는지 확인

 

소량으로 섭외 요청 보낼 때 이런 방법으로 진행은 가능하나 많은 인플루언서 모집이 필요할 때 이 방법으로 계정 구별하면 너무 힘들죠.

 

그래서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에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짜 계정을 구별할 수 있는 지표를 내놨습니다.

오디언스 분석

녹스인플루언서에서는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계정의 진짜 팔로워 비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술에 의해 계정의 팔로워 계정 정보를 분석해 일반 계정의 팔로워, 의심스러운 계정의 팔로워, 인플루언서 계정의 팔로워, 좀비 계정의 팔로워 총 4종류로 분류합니다.

 

그중에 일반 계정과 인플루언서 계정의 팔로워를 진짜 팔로워로 보고 있습니다.

 

계정의 진짜 팔로워 구성

 

가짜 팔로워는 수상한 댓글을 달거나 인플루언서 계정을 대량적으로 팔로우하는 행위가 있는 계정, 또는 활동적이지 않는 계정들이 있습니다.

팔로워 중의 일반계정 비율과 인플루언서 계정 비율을 합하면 해당 인플루언서 계정읜 진짜 오디언스(진짜 팔로워) 비율입니다.

아래에 유사 채널의 진짜 팔로워 비율 평균값도 참고로 제공하고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는 유료회원 서비스로 채널 상세 페이지 [시청자 데이터] 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체험하고 싶은신 분께서 녹스인플루언서 웹사이트 문의 메일로 체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