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콘텐츠 관령성이 팔로워수 보다 중요하다

2023. 2. 21. 18:11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를 이용한 마케팅은 많은 기업이 시도하고 있는데, 이를 잘 활용하면 브랜드 인지도 증대, 새로운 고객 유입, 판매 증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태그, 해시태그, 콘텐츠 공유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더글로리 해시태그 검색
녹스인플루언서 플랫폼에서 검색된 '더글로리'관련 인스타그램 계정

 

유저가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과 연관된 태그를 사용하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어필하고, 다양한 유저와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콘텐츠입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유저의 관심을 끄는 사진과 동영상, 스토리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야 혀며 유저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며 적극적으로 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많은 기업들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매출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우버(Uber)의 #UberEATS 캠페인이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인플루언서와 함께 지역 음식점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UberEATS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고객들이 음식을 주문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펼쳤습니다. 이를 통해 우버는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패션 브랜드인 컨버스(Converse)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이용하여 새로운 제품 출시를 홍보하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증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들은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 증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관련 키워드 검색: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고, 해당 키워드를 자주 사용하는 인플루언서를 찾아보세요.
  2. 해시태그 검색: 브랜드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검색하고, 해당 해시태그를 자주 사용하는 인플루언서를 찾아보세요.
  3. 기존 팔로워 검색: 브랜드의 기존 팔로워 중 인플루언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미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팔로워라면 협력이 더욱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이용: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하여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녹스인플루언서가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할 때는 팔로워 수나 인기도보다 해당 브랜드와 관련성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와의 협력 방식과 광고 노출 방식도 명확하게 협의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와의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증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녹스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찾는 방법도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결과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어와 관련된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 입력하고 검색하기

 

예시로 'converse'라는 브랜드 이름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converse' 키워드를 언급한 인스타그램 계정은 총 3만 1천5백 여개로 나오는데요.

converse 키워드 검색

참고로 검색어 옆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총 4개 옵션이 제공되는데요. 각각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널태그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 언급된 내용만 추출

채널명별: 인스타그램 계정명에 언급된 내용만 추출

채널소개별: 인스타그램 계정 소개에 언급된 내용만 추출

전체출처: 위에 3개 모두 포함

옵션 선택에 따라 검색 결과가 달라지는데요, 실제 사용 상황에 따라 옵션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검색어 옵션 선택

인스타그램 마케팅할 때 주의해야 할 것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마케팅은 매우 효과적이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먼저, 광고에 대한 투명성이 중요합니다. 광고임을 명시해야 하며, 가짜 추천, 구매유도, 유해한 콘텐츠 제공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적절한 타이밍과 빈도로 게시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과도한 게시물 업로드는 팔로워들의 흥미를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타이밍 역시 중요합니다. 대다수의 팔로워들이 활동하는 시간대를 파악하여 게시물 업로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특성상 시각적인 이미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와 일관성 있게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며, 팔로워들과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플루언서와의 협력 시에는 적절한 인플루언서 선정과 투명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인플루언서의 인기나 팔로워 수보다는 관련성과 신뢰성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를 선정할 때는 자연스러운 협력 방식과 명확한 광고 노출 방식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