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유튜브 채널에서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는 무엇?

2023. 2. 9. 17:24카테고리 없음

녹스인플루언서를 사용해 어떤 재미있는 분석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

저는 NoxInfluencer에서 제공하는 tag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바로 10개의 채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높은 빈도의 tag를 분석하였습니다.

 

분석을 진행하기 위해 먼저, YouTube의 전자제품 분류 중 최근 7일에 영상 업로드가 있는 채널을 추출했습니다. 최근 7일에 영상 업로드가 있었다는 것은 활동적인 채널라는 의미로 볼 수 있으니까요.

 

녹스인플루언서 검색 옵션을 카테고리: 전자제품, 인플루언서 언어: 한국어, 신규 업로드: 지난 7일로 지정 후 정렬 순서를 평균조회수 순으로 정렬하여 앞에 10개 채널을 선택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검색하기

선택한 채널들을 즐겨찾기 폴더에 저장해 두고 하나씩 클릭해 콘텐츠 분석에서 최근 30개 영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tag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10개 채널은 삼성전자 Samsung Korea, 삼성전자 뉴스룸 [Samsung Newsroom], 미남홀란드, 뻘짓연구소, 나랑드한입만, 주연 ZUYONI, 리뷰띠, UPSub없섭, 1분미만, ITSub잇섭입니다.

즐겨찾기 폴더에 저장된 채널정보

콘텐츠 데이터 탭에서 채널태그를 로컬 파일에 복사해 비교분석을 진행합니다.

채널 태그 분석

전자제품 분류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채널에서 범위적으로 사용되는 태그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키워드(태그) 해당 키워드를 사용한 채널수
consumer 10 개 채널
electronic 10 개 채널
technology 8 개 채널
lifestyle 8 개 채널
smartphone 6 개 채널
갤럭시 5 개 채널
삼성 5 개 채널
스마트폰 4 개 채널
game 4 개 채널
computer 4 개 채널

과반수 채널에서 사용되는 키워드는 consumer, electronic, technology, lifestyle, smartphone이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된 키워드는 갤럭시, 삼성, 스마트폰, game, computer가 있었습니다.

 

한국 채널이지만 키워드에 영어가 많이 사용된 것으로 분석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