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리스트를 한번에 정보 업데이트 하는 방법

2023. 2. 16. 14:51카테고리 없음

로컬에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 리스트를 한 번에 정보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크리에이터의 팔로워 수를 한번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크리에이터의 리스트를 가지고 있고, 약 100여 명의 팔로워 수 정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해당 정보를 녹스 인플루언서를 통해 한번에 찾을 수 있을지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 녹스인플루언서 사용자

 

위의 내용은 녹스인플루언서 사용자께서 보내주신 문의 내용인데요.

이 분께서는 총 500여 명의 크리에이터 리스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일정 시간 마다 이 리스트에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팔로워/구독자 수를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요청사항이 있습니다.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를 이용해서 500여명 크리에이터 리스트의 팔로워수를 업데이트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에 [나는 광고주다]로 가입한 후 [즐겨찾기] 메뉴로 이동해 새로운 인플루언서 폴더를 만듭니다.

신규 인플루언서 폴더 만들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료회원은 최대 1개 인플루언서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하나의 폴더에 최대 100명의 인플루언서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료 구독 시 각 플랜별 사용 가능한 수량은 아래 이미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플랜별 사용한도

새로 만든 인플루언서 폴더를 클릭한 후 [업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대량업로드] 클릭한 후 [템플릿 다운로드]를 먼저 다운로드합니다.

템플릿 다운로드 받기

다운로드한 템플랫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A열 Influencer_Social_Address만 채워서 파일을 업로드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youtube 채널 주소, 인스타그램 계정 주소를 채워주면 됩니다.

다운받은 템플릿 파일

크리에이터의 채널 주소를 채운 다음 이 파일을 좀 전에 만든 인플루언서 폴더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크리에이터 파일 업로드하기

파일 업로드 완료되면 아래 화면처럼 크리에이터의 팔로워/구독자 수, 채널 총 조회수 등 데이터를 한 번에 최신 데이터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정보

상단의 [칼럼] 설정을 통해 데이터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크리에이터 리스트는 채널별로 구별해서 업로드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YouTube 크리에이터는 YouTube 탭을 클릭해서 업로드해야 하고, Instagram도 Instagram탭에서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업로드할 때 클릭하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