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 유튜버가 왔다

2019. 5. 29. 18:20카테고리 없음

비츄얼 유튜버

최근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많은 유튜브 채널은 tzuyang쯔양, 보라끌레르 Bora Claire, 꽃핀 입니다. (유튜버 이름 클릭하면 해당 유튜버의 실시간 구독자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tzuyang쯔양 채널은 현재 구독자 949,039명 보유 중인 먹방 채널입니다. 평균 1일 구독자 증가수가 3000~7000 정도로 조회되는 것을 참고하면, 약 1주일 뒤면 100만 유튜버가 되겠네요^^

 

보라끌레르 Bora Claire 채널은 노하우, 스타일 채널이며, 현재 구독자 수는 40,861명으로 많은 구독자는 아니지만 동영상 조회수 면에서 봤을 때 좋은 채널입니다! (저도 쓸쩍 구독을 눌렀답니다.ㅎㅎ)

 

꽃핀 채널은 2019년 4월 14일 일요일 VR 꽃핀 캐릭터를 발표하고 실험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꽃핀 유튜브 채널: VR 꽃핀 캐릭터

그래서 한국 버츄얼 유튜버를 조금 더 찾아봤습니다.

 

초이

초이는 현재 구독자 26,106명을 보유하고 있는 2D 캐릭터 유튜버입니다.ㅎㅎ 게임, 노래, 일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초이 유튜브 채널 화면

 

초이

초이 유튜브 실시간 구독자

 

 

세아

세아 스토리 채널 현재 구독자수 62,896명 보유 상태이며, 세아는 엑픽세븐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버츄얼 유튜버이지만 유튜브 채널가 잘되서,,엑픽세븐은 저리가라가 되어버렸다고 하네요. 

세아 유튜브 채널 동영상 화면
세아 유튜브 채널 화면
세아, 세린이
세아 영본어

세아 유튜브 실시간 구독자

 

한국 버츄얼 유튜버는 여기까지 소개하고 일본 AI 유튜버에 대해 조금 더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Kizunaai, Kuruya, Miraia Cali, Shiro, Virtual Jelly Girl YouTuber Uncle (Mr. Cat) 가 모두 "Virtual YouTuber Shitenno"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Kizunaai 키즈나아이는 2016년 12월부터 지금까지 활발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는 1대 버츄얼 유튜버입니다.

키즈나아이의 유튜브 채널 A.I Channel은 현재 2,607,301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노래 일상 등 콘텐츠를 올리고 있습니다.

키즈나아이 캐릭터

 

키즈나아이 5G 설명 영상 캡처

 

 

 

키즈나아이

 

 

키즈나아이 유튜브 실시간 구독자

 

Kuruya 가구야는 버츄얼 캐릭터로 2017년 12월부터 Kaguya Luna Official 유튜브 채널을 정식으로 시작했습니다. 키즈나아이 다음으로 가장 인기 있는 버츄얼 캐릭터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보유한 유튜브 구독자 수는 967,810 (실시간 구독자수 보기) 입니다.

가구야 루나

 

가구야 루나 유튜브 채널 화면

어떠셨나요? 맘에 드는 버츄얼 캐릭터가 있었나요? 

저는 세아가 가장 맘에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