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검색 키워드 vs 유튜브 동영상 태그 분석
2020. 11. 10. 21:19ㆍ한줄의 글
오늘은 유튜브 검색 키워드와 유튜브 동영상 태그 분석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분석 채널은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입니다. (키워드 관련 분석글 녹스 인플루언서 칼럼에도 올렸습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 분석 1편 )
분석 채널의 핵심 유튜브 검색 노출 키워드 및 해당 키워드의 조회수를 통계해 보았습니다.
백종원의 레시피 채널에 가장 핵심적인 유튜브 검색 노출 키워드는 '백종원', '레시피', '볶음'으로 추정되면,
특히 '백종원' 키워드는 전체 채널 조회수인 3.5억 views에서 약 51%를 차지했습니다.
채널의 전체 태그 사용 빈도는 실제 검색 노출 키워드와 많이 다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한줄의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버 콘텐트 맘대로 수정 삭제 못하게 MCN 불공정 약관 시정 (0) | 2021.01.06 |
---|---|
유튜브 채널 성장 시키는 방법 10가지 | 초보 유튜버편 (2) | 2021.01.05 |
유튜브 마케팅할 때 영상의 평균 조회수를 보는 이유 (0) | 2020.09.22 |
요즘 뜨는 유튜버 한번에 바로 알아내기 (0) | 2020.06.30 |
다른 사람의 유튜브 채널 데이터도 알수 있나요? (0) | 2020.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