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블로그 SEO 툴 소개 | 키워드 검색, 실시간 검색어

2022. 1. 20. 21:27한줄의 글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쓰실 때 검색 노출을 고려하면서 글을 쓰시는 편인가요? 아무래도 블로그 글의 조회수를 높이려면 검색 노출은 꼭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죠.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SEO 키워드 툴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내 키워드 툴

 

티스워드

https://tisword.com/keyword/

 

키워드 검색 - 티스워드

티스워드에서 관심있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세요

tisword.com

 

키워드 검색은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네이버 검색 기준 30일간 검색량과 전체 문서량을 보여줍니다. 키워드 추이를 통해 다음과 네이버에서 해당 키워드가 검색되는 빈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일 기준이며 가장 많이 검색된 날을 100으로 보고 이에 상대적인 검색량을 그래프로 표시합니다.

연관 키워드 및 자동완성 키워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검색 엔진에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상위 블로그는 검색한 키워드로 다음 블로그 탭 상단에 나오는 블로그 5개, 네이버 VIEW탭 중 상단에 나오는 블로그 5개를 추출하여 보여드립니다. 우측 체크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해당 블로그 최신 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 가능하며 웹사이트 화면이 깔끔한 편입니다.

 

 

 

 

키자드

https://keyzard.org/

 

키자드 - keyzard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와 분석 정보 및 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정보도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zard.org

키자드 사이트에 제공하는 키워드 마법사 및 키워드 분석기를 블로그 SEO 할 때 많이 이용합니다.

키워드 마법사는 사이트 및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 월간 검색량과 블로그 수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키워드 검색량과 블로그 수는 네이버 기준입니다.

키워드 분석기는 입력한 키워드를 통해 상위 노출 중인 블로그 포스트들을 분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분석된 블로그 포스트들의 블로그 종류, 이미지 수, 단어 빈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 가능합니다.

 

 

블랙키위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다양한 SE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로그인 이용 제한 및 유료 서비스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키워드 마스터

https://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무료 이용 가능하며 내 블로그 노출 위치 및 키워드 검색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키워드 툴

 

Keywordtool

https://keywordtool.io/

 

Keyword Planner Alternative #1 For Google AdWords PPC & SEO (FREE)

Keyword Tool is #1 (FREE) alternative to Google Ads Keyword Planner for SEO & PPC keyword research ᐈ Generate 1,000s ✅ long-tail keywords in seconds!

keywordtool.io

Keywordtool은 구글, 유튜브, 아마존, 인스타그램, 트위트 등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키워드 최적화를 제공하며 한국어 키워드 검색도 지원하고 있는 통합 키워드 분석 툴입니다. 무료로 일반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트렌드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KR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m

구글 트렌드를 통해 실시간 이슈를 확인할 수 있어서 구글 엔진에 최적화된 내용을 작성하실 때 참고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