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인플루언서는 SNS 플랫폼의 데이터 통계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써,

YouTube, Instagram, TikTok을 포함한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의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유튜브 월수익 예측]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는 약 20만 개 한국 유튜브 채널의 데이터를 내부 업데이트 정책에 따라 거의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월수익 예측]업데이트 날짜 기준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 기반으로 계산된 유튜버의 지난 30일 수익 예측입니다. 이 예측은 일반적인 경우에만 해당되며, 규정 위반으로 수익창출이 불가능하거나 영상 길이가 너무 짧거나 너무 길 경우, 광고 단가가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을 경우, 그리고 심지어 계절에 따라 실제 유튜버의 수익은 예측 수익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예시 1

위에 이미지처럼 이 채널의 [유튜브 월수익 예측]은 8월 5일 업데이트 날짜 기준으로 해당 유튜브 채널의 지난 30일 수익 예측입니다.

이 수익 예측은 조회(업데이트) 날짜에 따라 매일 변경되며 유튜브 채널 조회수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제휴 단가 예측]은 조금 더 복잡한 알고리즘을 통해 계산되었지만 역시 업데이트 날짜에 따라 조회된 금액이 다릅니다.

업데이트 날짜 기준 [조회수], [구독자 수], [영상업로드 수] 등 수치에 의해 계산되었습니다. 

따라서 각 채널마다 제휴 CPM이 다르게 표시되어있습니다. 일부 셀럽 유튜버들의 제휴단가 예측이 낮은 이유는 영상 조회수가 상대적으로 많이 낮기 때문입니다. 

 

예시 2

위에 이미지처럼 8월 5일 조회시 최근 30일의 구독자, 조회수, 영상 업로드 수 등 면에서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계산된 추정 광고 단가(제휴 단가)입니다. 즉 광고 영상 1개 당 1.8억 원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상적으로 이 광고 영상의 조회수는 175.4만 회 달성할 수 있다고 예측입니다.

 

[제휴 단가 예측]이 정확히 무엇인가면 광고주가 별도로 유튜버에게 의뢰하는 브랜드 광고를 말합니다. 

즉 영상에 [유료광고]라고 표시하는 광고입니다. 

PPL 광고 일 경우 [제휴 단가 예측]한 금액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녹스인플루언서에서는 PPL 광고 단가 추정에 대해 제공하지 않습니다. 광고주 또는 유튜버는 [제휴 단가 예측]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광고비용을 서로에게 제안 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의 유튜브 광고 월수익 비교는 일별 조회수 데이터를 통해 대략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조회수 히스토리 데이터]의 일별 데이터 그래프를 통해 해당 유튜버의 7월 유튜브 수익은 6월보다 높다는 것을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시 2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월수익 예측]의 정확도는 매우 높다고 봅니다. 유튜버의 실제 유튜브 광고 수익과 실제 브랜드 제휴 광고 수익은 유튜버 본인 그리고 유튜브 외에는 그 누구도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녹스인플루언서는 다양한 수익 데이터 분석, 광고 단가 분석을 통해 가장 보편적이고 실제수익과 가장 가까운 추정금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스인플루언서는 수익 예측 모델 업데이트 등을 통해 더욱 정확한 예측 금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 중입니다.

 

 

 

Posted by NoxInfluencer 소소한낙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