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마케팅할때 활용하면 좋은 틱톡 팔로워 순위 및 시청자 분석

2020. 6. 3. 13:01녹스인플루언서 사용 설명서

기존에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https://kr.noxinfluencer.com/)에서는 유튜브과 인스타그램 데이터 분석만 제공하고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하면서 틱톡 데이터 분석트위터 데이터 분석(일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틱톡 데이터 분석 서비스는 틱톡 팔로워 순위, 틱톡스타 채널 분석, 시청자 분석, 동영상 분석, 틱톡커 검색(추후 지원될 예정), 틱톡 채널 비교(추후 지원될 예정) 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틱톡 마케팅할때 활용하면 좋은 정보들 지금 한번 확인해 볼까요?

 

틱톡 마케팅 진행할때 필수로 고려해야 하는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1. 목표 틱톡커 확인

목표 틱톡커 확인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은 바로 팔로워수입니다.

 

- 녹스 인플루언서 틱톡 순위 TOP 1000을(https://kr.noxinfluencer.com/tiktok-channel-rank/top-1000-all-all-sorted-by-followers-weekly) 통해 순위에 있는 인기 틱톡 스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TOP 1000 틱톡 팔로워 순위(글로벌)

- 녹스 인플루언서 검색 기능을 통해 틱톡커 찾기(추후 지원)

유튜브 채널 찾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2019/08/28 - [유튜브 수익창출 지식정보] - 10만 유튜버 수입 그리고 그들을 찾기

2020/04/14 - [유튜브 트렌드] - 유튜브 마케팅 진행할 때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내가 찾은 유튜버는 적합한가?

 

 

그다음은 영상 조회수 인게이지먼트전환율 지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틱톡커의 통계 분석 대시보드에서 틱톡커의 팔로워 수, 총 좋아요 수, 총 영상수, 팔로잉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랭킹 순위, 인게이지먼트 비율(최근 20개 영상의 평균 ER)을 볼 수 있습니다.

ER하단에는 최근 20개 동영상의 평균 좋아요 수, 평균 댓글 수, 평균 공유수, 평균 조회수를 제공하고 있어서 해당 틱톡커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틱톡커 데이터 통계 및 분석 대시보드

 

2. 구매 타깃 성격 확인

즉 틱톡커의 시청자 분석입니다.

녹스 인플루언서에서는 나이&성별, 지역(국가)으로 시청자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 또는 특정 연령대 타깃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타깃 유저의 성격 분석은 필수라고 봅니다.

특히 틱톡은 글로벌 플랫폼이다 보니 타깃 지역이 내가 생각하는 것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틱톡 시청자의 나이 및 성별 분석

 

틱톡 시청자의 지역 분포

 

그 외에도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동여상의 평균 참여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틱톡 영상의 평균 참여율 및 영상 성과

 

해당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유료화될 예정입니다~

 

 

 

틱톡 팔로워 순위 지금 확인하러 가기 

https://kr.noxinfluencer.com/tiktok-channel-rank/top-1000-all-all-sorted-by-followers-weekly

 

TOP 1000 전체 지역 틱톡 순위 - NoxInfluencer

 

kr.noxinfluencer.com